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안군,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6월 29일~7월 6일까지 접수 받아
   
▲ 함안군,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함안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을 수강생을 29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모집한다.

화훼장식기능사는 화훼장식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꽃, 식물 등 화훼류를 활용해 실내·외 공간에 장식물을 만드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다.

그간 군에서는 이와 관련된 민간 교육기관이 없어 인근 도시로 나가서 수강해야하는 불편함과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있었다.

이번 화훼장식기능사 교육과정은 경남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실기과정 총24회 과정 중 5회 15만원 상당의 재료비를 지원받는다.

이에 수강생들은 실기재료비 부담을 덜게 됐다.

지원 받은 재료로 만든 실기 작품은 지역기관 등에 후원 연계할 예정이다.

참여요건은 주민등록상 함안군민으로 접수는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 진행하며 더 많은 군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현재 조경기능사 자격과정 참여자는 수강생 선정에서 제한한다.

이론과정으로 절화상품구매 식물관리 등과 실기과정으로 상품제작 상품포장 상품판매 및 관리 등을 학습한다.

교육기간은 7월 13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다.

교육과정은 필기 2차시 6시간, 실기 24회 72시간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필기 및 실기 시험에 응시 가능해야 한다.

수강료는 군 평생학습조례 수강료 기준에 따라 5만원이며 수강생 선정 후 납입하며 실기 재료비 8회와 교재비 및 자격과정 응시료, 응시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