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LH, 양산물금 행복주택 추가 입주자 모집임대주택 소득·자산요건 배제 및 무주택요건 완화
양산물금 행복주택 조감도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는 양산시 물금읍 LH 천년나무 행복주택에 총 233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젊은 계층(대학생, 청년, 신혼부부)과 노인·취약계층(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이다.

이번 모집대상 주택형은 주거 전용면적 기준으로 17㎡형이며, 대학생, 청년, 고령자가 신청가능하며, 냉장고, 가스쿡탑, 책상 등 빌트인이 설치되어 있어 젊은 층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모집공고에서는 행복주택 수요자에 대한 입주자격 확대를 위해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인 소득·자산요건을 배제하고, 무주택 요건까지 완화한다.

양산시에만 주택이 없으면 무주택으로 간주될 뿐 아니라, 양산시에 전용면적 60㎡이하로 주택가격 8000만원 이하인 주택 및 분양권을 소유하고 있어도 무주택으로 간주한다.

특히 입주수요 유인 및 단지 활성화를 위해 17㎡형 신규 입주자 및 기존 입주자까지 모두 1년간 기본 월임대료 100%를 면제한다.

월임대료 면제금액은 입주자별 임대조건에 따라 다르며, 주거급여수급자는 따로 임대료 면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동 단지는 양산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물금신도시에 위치하며, 부산2호선 증산역과 물금IC를 통해 1시간 이내에 부산과 창원, 울산, 김해 등지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 물금역을 통해 부산 출퇴근과 서울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계약방식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LH 양산권주거복지지사(물금읍 국민연금빌딩  6층)에서 선착순 동호지정으로 시행한다.

계약당일 신청서류 일체와 신분증, 계약금 50만원 정액으로 계약시 부여되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세부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LH 콜센터(1600-1004) 또는 공가해소 상담센터(1670-0003)를 이용하면 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