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창원소방본부, 박근형 소방장 비번 날 차량화재 진압에 큰 기여마산소방서 호계119안전센터 박근형 소방장 비번 날 25톤 트럭화재 진압 활약
마산소방서 호계119안전센터 박근형 소방장 비번 날 25톤 트럭화재 진압 활약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2일 오후 3시 5분경 성산구 성산동 남창원역사거리 부근에 25톤 트럭화재 발생 시 마산소방서 호계119안전센터 박근형 소방장이 비번 날 화재 진압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마산소방서 호계119안전센터에 소속되어 있는 박근형 소방장이 남창원역 사거리 방향으로 운전 중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25톤 트럭 앞에 차를 세웠다.

박 소방장은 자신의 차량에 있던 휴대용 소화기로 진화가 되지 않자 차량 옆 건물에 있던 관계자들에게 소화기 2대를 지원받아 소화기로 초기진화에 기여 했다.

이뿐만 아니라 옆 건물 관계자들이 옥내소화전에 있던 호스를 가져와 화재를 진압하려고 할 때 난관에 서서 물을 뿌리는 방향을 안내 하는 등 대형 화재로 가지 않게 하기 위해 많은 활약을 했다.

박근형 소방장

박 소방장은 “제가 아닌 어떤 소방관이라도 화재를 목격하게 되면 그냥 지나치지 않았을 것” 이라면서 “시민들의 위험에 처해 있을 때 항상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방관이 된 걸 뿌듯하게 생각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박 소방장은 지난 2016년에 임용되어 5년간 각종 화재진압과 구조・구급활동에 누구보다 발 빠르게 대응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월에 ‘화재대응 분야’ 1계급 특별 승진을 한 직원이기도 하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