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3차 정기회의 개최청년의 눈으로 본 청년정책 제안
   
▲ 청년의 눈으로 본 청년정책 제안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3차 정기회의 개최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11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24개의 청년 정책 제안을 발표한 후 이를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한 분과별 토의를 진행했다.

분과별로 검토된 제안사항으로는 일자리 분과의 직장내 청년 인식개선 교육사업 외 7개 의제 복지 분과의 김해시 전입 청년을 위한 쿠폰북 제공사업 외 6개 의제 문화·소통 분과의 김해청년소통센터 구축 외 8개 의제 등 청년들의 참신한 정책 발굴 과정이 이목을 끌었다.

이번에 제안된 정책들은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선별과 심화 과정을 거쳐 제4차 정기회의에서 보다 심도 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김해시-송파구 청년네트워크 교류를 위해 김해시를 방문한 송파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과 만나 지역 간의 정책 정보를 공유하고 청년 문제 및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 청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건네기 위해 회의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주고 있다”며 “민선8기가 출범한 만큼, 청년들이 경험하고 또 고민했던 내용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되어 우리 청년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