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산삼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설명회 개최축제기간 농업인·농식품가공업체 등 26개소 참여 청정 함양 건강식품 선보여
   
▲ 함양산삼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설명회 개최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1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2년 함양산삼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을 위한 참가업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판매장 운영 및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방역 대책 등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부스 추첨이 이루어졌으며 원산지 및 식품 표시사항, 방문객에 대한 친절 교육 등 판매자 준수사항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함양산삼축제에서는 모집을 통해 농업인 및 농식품가공업체 등 모두 26개소가 참여해, 사과, 여주, 꿀, 한과, 부각 등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채로운 건강식품을 선보인다.

또한, 주말 및 추석연휴에는 구입한 제품을 백연주차장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를 실시해 방문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축제기간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을 통해 함양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2일부터 10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7회 함양산삼축제’는 ‘Hi-산삼 당신의 젊음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산삼관·특산물관·소풍놀이터·저잣거리·산삼숲·불로장생먹거리·각종체험부스·야간경관존·포스트엑스포 등 9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선물할 예정이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