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광복 77주년 8·15 광복절 기념 ‘숲속 둘레길 걷기대회’ 열려
   
▲ 광복 77주년 8·15 광복절 기념 ‘숲속 둘레길 걷기대회’성료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지난 15일‘광복 77주년 8·15 광복절 기념 평화통일염원 숲속 둘레길 걷기대회’가 김해운동장 및 분성산 일원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복 77주년을 기념하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대회는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부득이 온라인 인증 형식의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대면으로 다양한 부대행사와 같이 진행됐다.

태권도 시범과 댄스공연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페이스페인팅, 무료건강검진,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시민들의 관심을 끄는 부대행사도 함께해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가족과 친구 등 삼삼오오 대회를 찾은 시민들은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사격장, 삼계야구장, 장애인복지관을 경유해 공병탑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5km 상당의 힐링코스를 걸으며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며 건강을 다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려 다소 걱정이 있었으나 코로나 이전과 같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다행스러웠다”며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이번행사 덕분에 시민들이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덧붙였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