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소식] 거제시 ‘심쿵해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2022년 평생학습 1차 프로그램’를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한 후, 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역시 핸드드립 수업을 비롯한 23개 강좌로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중에 11개 강좌는 평일 오전 시간대에, 13개 강좌는 낮시간 동안에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과 시민을 위해 저녁시간대의 평일 또는 주말에 편성되어 운영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거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모든 강좌 동일하게 9. 13. ~ 09. 22.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또는 거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초등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에 걸쳐 거제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대상별 맞춤형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초등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초등성교육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욕구,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기존의 포괄적 교육에서 벗어나 보다 심층적이고 실제적인 성교육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했다.

또한, 대상자의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적·정서적 발달단계와 사회 문화, 환경 등을 고려해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손영순 소장은 “신체적·정서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앞둔 초등학생들에게 성교육은 꼭 필요한 과정이며 교육을 위한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성교육 진행을 통해 많은 아동·청소년이 올바른 성가치관을 정립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거제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게 방역물품 지원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 297명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맞춤형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방역물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에 취약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추진됐다.

거제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게 방역물품 지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대상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개인별 연령 및 성장 상태에 맞는 맞춤형 마스크를 1인당 100매씩 지원했으며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가정에 택배로 전달했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방역 물품은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감염 예방과 극복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빈틈없는 복지 지원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