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우수활동사례 공유를 통한 시민참여단 활성화 방안 강구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데일리=권경률 기자] 진주시는 26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김병윤) 50명을 대상으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시민참여단의 역할 강화를 위하여 김혜정 강사의‘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사례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타지자체 우수활동 사례 공유를 통해 시민참여단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병윤 단장은 “시민참여단의 활동으로 진주시가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회적 약자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고 여성이 삶의 가치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진정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 힘쓰겠다”며“앞으로도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슬로건 「함께 만들고 같이 성장하는 진주」처럼 누구나 안전하고 차별 없는 여성친화도시 진주를 시민참여단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올해 여성친화도시의 원활한 조성을 위하여 성인지 감각 기르기, 모니터링 활동 방법 등의 교육을 받았으며, 공공시설 모니터링,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여성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