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자연보호협의회 V-DAY·물줄기 캠페인 실시읍면동지회별 릴레이 캠페인으로 물 절약 확산
김해시 자연보호협의회 V-DAY·물줄기 캠페인 실시

[경남데일리=배성우 기자] 김해시와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18일 대동면 예안천 일원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정화활동 V-day(Volunteer-day, 자원봉사의 날)와 물(사용)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해시 자연보호협의회는 총 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김해시 최대 자연환경보전단체로 ‘우리 동네는 내 손으로’라는 구호 아래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V-day로 정해 읍면동 순회 자연정화활동을 해오고 있다.

시는 자연보호협의회를 시작으로 19개 읍면동지회별로 물줄기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해 시민 동참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물줄기 캠페인은 물 사용 줄이기 캠페인의 줄임말로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물 절약에 동참해 환경보호의식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물줄기 캠페인 주요 내용은 ▲샤워시간 반으로 줄이기 ▲양치컵 사용하기 ▲빨랫감 모아서 세탁하기 ▲수도밸브 수압조절 ▲설거지물 받아쓰기 등이다. 

이날 캠페인 첫 주자인 자연보호협의회 임영택 회장은 삼안동지회(회장 김동수)를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시 관계자는 “자연보호협의회의 다양한 환경보전활동과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홍보로 시민들의 환경의식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물 절약 실천 동참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