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함께‘차별 No! 차이 Yes! 차별 없는 경남’ 다국적·다문화 패션쇼, 다문화 퍼포먼스 등 진행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함께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상남도와 하동군이 주최하고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페스티벌)’가 13일 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 에서 다문화가족과 하동군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다문화가족 축제’는 고국을 떠나 새롭고 아름다운 꿈을 펼치기 위해 경남에 온 결혼이민여성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함께 열린 이번 축제는 ‘차별 No! 차이 Yes! 차별 없는 경남’이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이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는 백삼종 경남도 여성가족국장, 김영선 하동부군수, 김구연 도의원, 백태현 도의원, 강희순 하동군의회 부의장 및 하동군의원을 비롯한 여러 내빈이 함께 자리했다.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 다국적·다문화 패션쇼, 다문화 퍼포먼스 등 진행

박완수 도지사는 영상 기념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생각들이 모이면 새로운 변화와 더 큰 가능성이 열린다”면서 “다문화 가족들이 지역발전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성결혼이민자의 다국적·다문화 패션의 화려한 패션쇼를 시작으로 남편 서포터즈단의 개막 퍼포먼스, 개회선언, 다문화가족 지원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 전수, 하동에서 피어나는 녹차 꽃처럼 경남 전역에 다문화사회의 꽃이 피어나는 다문화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으로 결혼이주여성 난타공연, 구본진 중국천극 변검, 최선희 가야무용단 공연으로 행사를 마치고, 다문화가족들은 하동세계차엑스포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