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개최
   
▲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개최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함안군은 26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한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이병철 함안부군수 주재로 함안군의회 의원과, 지역대학, 연구원등에서 추천한 위원들과 함안군 관계부서장들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은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근거해 올해 처음 수립했다.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는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

함안군은 기본계획에 기반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연계 수립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기본계획 및 기금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직원역량강화교육, 부서별 사업발굴, 인구정책추진단 실무회의,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쳤으며 생활환경 개선을 통한 정주인구 증가 지역자원 기반의 일자리 창출 문화·관광기반 생활인구 증가 교육기반 강화를 통한 인구유입 등 4개의 전략에 대한 12개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의 취지에 맞게 지방소멸에 대응하면서 급속하게 진행되는 인구감소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투자계획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