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 선배 창업자 초청 ‘창업토크’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주관, 재학생 창업역량 제고 목적
   
▲ 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 선배 창업자 초청 ‘창업토크’ 개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이 8일 사회과학관 혁신지원융합실에서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역량강화를 위한 ‘창업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창업토크’는 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사전지식과 준비과정을 공유하고 창업의지 및 창업역량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일백 이동한 대표, 바래협동조합 김동일 대표를 패널로 초청해 창업과정 경험담과 준비 노하우, 성공담 등을 공유하는 강연과 토크쇼 및 네트워킹 형식으로 진행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석영 링크3.0사업단장은 “최근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재학생이 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해답을 찾기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창업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석자들 역시 선배 창업가의 창업 경험담을 통해 창업 준비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 구체적인 창업 노하우 및 다양한 지원제도, 관련 네트워크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다.

남해대학은 지난해 11월에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2022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창업콘테스트’에 참가해 2개 팀 6명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재학생 창업역량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