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경남마늘 상생공동마케팅 특별판매전 개최㈜무학과 함께하는 농산물 상생마케팅 후원금 전달식 동시진행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은 경남도와 창녕군, 남해군, 향토 상생기업 ㈜무학 등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영남권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경남마늘 소비촉진을 위한 ‘경남마늘 상생공동마케팅 특별판매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가격하락 및 작황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마늘 생산농업인을 돕기 위한 도단위 통합 소비촉진행사의 일환으로 창녕・남해마늘을 비롯한 미나리, 미니밤호박, 사과, 배, 거봉 등 경남농산물을 할인판매하며, 특히 경남마늘의 경우 시세대비 20% 할인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18일 농협 김해농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성낙인 창녕군수, 류해석 남해부군수, ㈜무학 최재호 회장, 경남도농정국, 지역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마늘 소비촉진을 위헤 ㈜무학이 1,500만원 후원금을 전달식을 갖고 특별판매전 재원으로 사용된다.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마늘 생산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한 상생마케팅에 참여해주신 ㈜무학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철성 기자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민간기업 등이 후원한 기금을 활용해 농산물 판매가격을 인하하고 생산농가에게 인하금액만큼 후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생산자는 제 값을 받고 소비자는 후원 농산물을 싼 값에 구입하는 농촌・기업간 상생협력사업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