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7080 카페 찾으세요?통기타 라이브 카페, 창원 사림동 <나무기타>

시름 달래며 희망 튕기는,
"포크송 선율타고 아날로그 향수 느껴요!"

   
 

연주할 때 가슴으로 껴안아야 하는 통기타는 가장 인간적인 악기다. 그 아름다운 떨림을 심장으로 고스란히 옮기고, 다시 인간의 목소리를 합쳐 듣는 이의 가슴에 그대로 전한다.

창원 사림동에 위치한 통기타 라이브 카페 '나무기타(대표 장영섭)'는 부르는 자와 듣는 자를 가장 가깝게 연결하며, '시름 달래고 희망 튕기는' 포크송 선율의 아날로그 향수를 느낄 수 있다.

   
▲ "나무기타에서는 보고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할 수 있는 '하우스콘서트'를 마련하고 있다.

이는 걸그룹과 아이돌 음악의 범람 속에서 '나무기타'와 같은 아날로그 음악을 들려주는 카페가 있어 무척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지난해 9월 카페를 오픈해 직접 통기타 연주와 레슨을 제공하고 있는 장영섭 대표는 "나무기타에서는 보고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할 수 있는 '하우스콘서트'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 통기타 동호회(사진.회원)를 자체 운영하며 포크(모던), 핑거스타일, 클래식 등의 별도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레슨도 가능하다.

"나만의 작은음악회 만들어요!"
가수 신승훈과 아이유, 그리고 한국인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을 돌파한 정성하 군.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어쿠스틱 기타'에서 시작된다. 데뷔 전 통기타 무명 시절이 있었기에 '국민가수'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었던 신승훈. 아이유는 모 음악 프로그램에서 '어쿠스틱 댄스곡 퍼레이드'로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 '기타신동' 정성하 군은 인터넷 동영상사이트인 '유튜브(You Tube)'에서 '스플래시(Splash)' 영상을 시작으로 42개월 동안 240여개의 동영상을 등록해 이들의 총 조회수가 '1억 뷰(view)'를 넘겼다.

통기타, 어쿠스틱 음악을 감상하고 또, 직접 연주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창원 사림동에 위치한 자칭 어쿠스틱 놀이터, '나무기타(대표 장영섭)'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카페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뉴로는 커피, 라떼, 와플 등이 있으며, 단체 공연 시 브런치 세트를 별도 제공한다.

매일 저녁 6~10시 라이브 무대
오랜만에 통기타 연주를 감상하게 되었다. 인터뷰 중 즉흥 음악회도 열렸다. 신청곡은 김광석의 '그녀가 처음 울던 날'. 그는 통기타 연주와 함께 생전에 김광석이 그러했듯 하모니카로 경쾌하게 때론 구슬프게 곡의 감정을 살렸다.

"기타의 화려하면서도 애잔한 선율은 인간의 희로애락과 많이 닮은 편."이라는 그는 "지역 내 아날로그 향수를 다시금 일깨워 주는 통기타 저변 확대를 위해 카페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한다.

나무기타는 커피와 차를 제공하며 매일 통기타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주말 낮시간 라이브 공연과 일반인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하우스콘서트'는 통기타를 좋아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작은 음악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통기타 동호회를 자체 운영하며 포크(모던), 핑거스타일, 클래식 등의 별도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레슨도 가능하다. 특히 생일축하 및 피로연 등 각종 파티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단체 공연, 개인 음악회, 전시회 등을 제공한다.

카페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뉴로는 커피, 라떼, 와플 등이 있으며, 단체 공연 시 브런치 세트를 별도 제공한다. 공연 예약 및 안내문의.055)606-6509  <경남데일리>

 

 

이윤기  bynaeil@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