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
장충남 군수, 국회예결위원장 면담…국비 확보 총력
   
▲ 장충남 군수, 국회예결위원장 면담…국비 확보 총력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장충남 군수는 13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결위원장과 하영제 국회의원을 면담하는 등 국비 확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장충남 군수는 해저터널 시대에 대비한 신성장 동력 사업 확충은 물론 안정적인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주민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국비를 확보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장충남 군수는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미국FDA 패류생산해역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의 국비 반영 필요성을 역설했다.

남해군은 지난 2018년 착수한 후 국비 반영 지연으로 답보상태에 있는 해당 사업을 정상적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 잔여 국비 163억원 전액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경찰수련원’ 총사업비 증액을 비롯해 상수도 위생안전 확보 사업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건강관리 중재연구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했다.

이어서 500억원 규모의 예산이 필요한 복곡~대지포 간 남해군 횡단 관광도로 개설사업의 실마리를 풀고자 향우인 장지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문위원을 면담하고 조언을 청취했다.

또한 류해석 부군수도 경남도 예산담당관을 방문해 벼 도정 자동화시설 구축, 성산지구 파크골프장설치사업의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면지역 주민의 에너지 복지를 위한 중규모 LPG배관망 사업과 지방정주어항사업의 도비 분담율 상향 필요성을 설득하는 등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막바지 노력을 경주했다.

남해군은 내년도에 예상되는 교부세 등 세입 감소에 대비해 국도비사업에 선별적으로 대응하고 청사신축 및 해저터널 대비사업, 3대 폐기물처리인프라 구축 등 군의 핵심 정책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에 집중할 예정이다.


정문혁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