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창원경상대병원, 세계 심장의 날 기념 상설건강교실 개최셋째주 목요일 오후 2~4시 참여비 무료
창원경상대병원, 세계 심장의 날 기념 상설건강교실 개최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창원경상국립대병원는 14일 세계 심장의 날을 기념하여 상설건강교실을 병원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 상설 건강교실은 2018년부터 지역민에게 건강 상식을 제공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운영해 왔으며 코로나19 유행으로 행사 진행에 제한이 있었으나 올해부터 다시 재개하게 됐다.

이날 강연은 1교시 순환기내과 김용이 교수 ‘관상동맥질환의 증상과 치료’, 2교시 심장혈관흉부외과 강동훈 교수 ‘대동맥질환 이해와 치료’, 3교시 박슬기 임상영양사 ‘심혈관질환 환자를 위한 식사요법’으로 진행됐다.

올해 상설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상반기(4~6월)에 세 차례 진행했으며, 하반기 (9~11월)에 체 차례를 합하여 총 6회 진행된다. 

행사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고, 각 행사는 일자마다 통일된 주제로 세 차례의 강의가 이어진다. 

앞으로 10월19일에 세계 정신건강의 날과 11월16일에 감염 관리의 날을 주제로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상설건강교실은 지역주민 복지 차원에서 전체 행사 진행 비용을 병원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