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2023년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고용현황 진단 및 일자리 정책 기초자료 마련
   
▲ 2023년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지역 내 고용현황 진단 및 일자리 정책의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2023년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를 8월 17일 ~ 9월 1일에 실시하고 11월 23일에 통계 결과를 공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3회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홀수년마다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사는 Ⅰ.사업체 일반현황 Ⅱ.체감경기·매출규모·인건비 현황 Ⅲ.인력수급 현황 Ⅳ.정책 및 근로 환경 Ⅴ.회사경영실태 5개 분야와 총 28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고 또한 ‘외국인 근로자 국적’, ‘향후 2년 이내 신설 또는 증설 계획’ 총 2개의 신규 항목도 추가했다.

조사 대상으로는 ‘23. 7. 31. 기준 김해시 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 사업체 중 1,000여개의 표본 추출된 사업체이며 기존의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인터넷조사도 병행해 응답자의 편의성과 참여율을 높였다.

특히 올해 김해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는 통계청 주관 나라통계시스템 신규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인터넷조사 및 입력 시스템을 비예산으로 구축함으로써 예산 절감 및 통계 품질을 높이는 데에 성공했다.

김해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조사 결과는 일자리부서 상공회의소, 김해고용센터 등 유관기관에 배포되어 일자리 창출 및 기업 지원 등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며 향후 통계조사에도 새로운 항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일자리 정책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