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우수사례 발표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전국에 널리 알렸다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전국에 널리 알렸다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 의생명·산업 진흥원은 27일 개최된 ‘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6개 지역센터 대표로 사업성과 및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는 국내 보건산업분야 성과의 공유·확산 및 혁신 주체 간 교류를 촉진하고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됐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연구 인프라를 지역 클러스터와 연계해 보건산업 분야의 창업 활성화를 유도하기위해 보건산업진흥원의 전략센터를 중심으로 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는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제약, 화장품, 건강식품 등 바이오헬스 전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미만의 유망 기업을 선발해, 다양한 병원 인프라를 연계해 지역기반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김해센터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OEM/ODM 육성 등을 지원하고 병원 연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병원-기업 공동제품개발, 사용적합성 평가, 임상프로토콜 개발 및 임상시험 등을 지원하며 IR 자료제작 지원, 홍보물 제작 지원 등의 마케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의생명센터 차병열 센터장은 “창업기업이 혁신의료기기와 신의료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병원에 판매가 되지 않고 사용할 수 없으면 그동안 투자한 자금과 임상시험, 제품화 노력들이 소용이 없다”며 “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임상의의 피드백 제공, 기업-병원 매칭데이, 몽골 MG병원 연계 수출 판로 개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에는 신뢰로 구축된 해외 병원과의 연계를 강화해, 김해의 지역 의료기업 뿐 아니라 전국의 우수한 의생명기업 제품을 함께 소개하고 전시할 예정이며 국내 의료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