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 기준 중위소득 70%이하 학생 학원비 지원 사업 시행1인당 월 8 ~ 10만원 차등 지원, 4월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
   
▲ 거창군, 기준 중위소득 70%이하 학생 학원비 지원 사업 시행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거창군과 거창군장학회에서는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꿈플러스 사업과 두드림 학원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꿈플러스 사업은 초·중·고등학생 107명을 대상으로 특기 적성 학원비 월 8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고 두드림 사업은 꿈플러스 사업과 동일한 가구에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국어·영어·수학 학원비 월 10만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학원비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4월 8일부터 4월 19일까지 신청서를 거창군장학회 홈페이지나 인구교육과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기준 중위소득이 낮은 순으로 선정할 예정이고 자체 심사를 거쳐 4월 말에 최종 선정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수강한 학원비가 다음 달 15일 이내 개인 통장으로 지급된다.

이번 사업의 대상은 교육청에 등록된 학원·교습소, 체육도장업, 체육교습업으로 등록된 업체만 가능하고 유사 사업인 드림스타트, 스포츠바우처카드, 특기적성카드 수혜자와 개인과외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