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도로공사 부경본부, 휴게소 내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관내 휴게소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시행
도로공사 관내 휴게소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지난 5일 관내 휴게소 직원을 대상으로 휴게소 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봄철 나들이객으로 붐비고 있는 휴게소 내방 고객의 안전을 위해 각종 응급상황을 가정하여 즉각적인 응급대응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시행한 이번 교육은 구조 및 응급처치 전문교육 기관의 실습위주 강의로 진행됐다.

이에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과 뇌심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 등의 이론, 학습용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AED 자동심장충격기 등 응급처치 실습으로 구성됐다.

또한, 도로공사 부산경남권 전 휴게소(29개소)는 자동심장충격기(AED)를 1개 이상 운영 및 관리하고 있으며,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들의 안전사고에도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김형만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은 “심정지의 발생은 예측이 어렵지만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번 받아 놓으면 응급상황에서 누구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휴게시설 운영업체와 함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응급상황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