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쏘카, 업무협약 체결부울경 차량 대여 김해 방문객 50% 할인 혜택
김해시-쏘카, 업무협약 체결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8일 ㈜쏘카와 ‘2024 김해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쏘카는 전국적인 카셰어링 업체로 9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 5,000여 개의 차량을 픽업하는 장소인‘쏘카존’과 2만2,000여 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김해에서도 100여대의 차량을 운행 중이다.

김해시는 제105회 전국체전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등 다양한 대형 이벤트가 개최되는 올해를 ‘김해방문의 해’로 지정했으며 관광객 맞이에 카셰어링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먼저, ㈜쏘카는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김해를 포함한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차량을 대여하는 김해 방문객에게 대여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울산·경남지역에는 600여 곳의‘쏘카존’과 2,000여 대의 차량이 배치돼 있다.

이용자들은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4시간 이상 대여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추후 시 누리집, SNS 등을 통해 할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한다.

또 김해시는 관내 일부 공영주차장 내에 쏘카 차량 주차 공간을 제공해 김해를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쉽고 편리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김해시와 ㈜쏘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김해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이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특히 자유여행을 선호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에 익숙한 MZ세대들의 김해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홍태용 시장은 “올해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많은 축제와 행사를 방문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이동수단은 중요한 요소”며 “㈜쏘카와의 협약으로 2024 김해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