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 관광 통합명칭 캘리그래피 공모전 개최‘거창하구나 구경가세’를 활용한 매력있는 글씨체 공모
   
▲ 거창 관광 통합명칭 캘리그래피 공모전 개최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거창군은 거창 관광 통합명칭 ‘거창하구나 구경가세’를 활용한 매력있는 글씨체를 개발하고자 `거창 관광 통합명칭 캘리그래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 전자우편으로 출품작품과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거창 관광 표현력,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 가독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7월 중에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100만원으로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4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글씨체는 각종 관광 홍보물, 관광 안내판 등에 통일감 있게 사용해 거창 관광 홍보의 효과성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온 국민이 거창 관광 통합명칭인 ‘거창하구나 구경가세’를 외칠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있는 글씨체를 많은 분들이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 관광 통합명칭 캘리그래피 공모전과 관련한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문화관광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