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사천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척척 추진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시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총괄부서인 기획예산담당관의 2024년 1분기 공약사업추진 이행상황 점검 총괄보고에 이어 사업추진 부서별 추진상황, 이행상 문제점 및 대책, 향후추진계획 등으로 진행됐다.

점검 결과 공약사업 106건 중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추진 32건, 정상추진 66건, 미착수 2건, 공약제외 4건, 통·폐합 2건으로 이행률 59.48%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2024년 완료예정 사업은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 등 12건의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 및 이주직원 지원시책 등의 공약사업은 오는 5월 우주항공청 개청과 동시에 완료된다.

시는 공약의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국·도비를 확보해야 하는 사업은 중앙부처 및 경남도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추진상황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재원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분기별 점점과 부진 추진사업에 대한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효율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점검과 평가를 통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공약 체감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공약사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