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경남 마산로봇랜드에서 ‘Style Run & Fun! 이색복장 마라톤대회’ 인기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경남데일리=박수진 기자]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가 14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일반 마라톤대회와 달리 참가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복장과 분장을 하고 달리는 ‘Style Run & Fun! 이색복장 마라톤대회’로 진행됐다.

마라톤코스는 7km 단일 코스로, 로봇랜드 매표소 앞 주차장에서 출발해 난포교차로를 돌아 로봇랜드 R&D센터 앞에서 반환해 돌아오게 되어있었다. 

대회 취지에 따라 기록측정 없이 진행되었으며 코스 중간에는 게임 부스도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영화 캐릭터 등 이색복장을 하고 마라톤을 출발했다. 

마라톤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이색복장 코스프레 콘테스트와 로봇랜드 공연단 등의 축하공연도 진행되어 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이색복장 마라톤대회’ 인기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무료 음료 등 다양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를 주관한 ‘창원야철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에서는 의료부스 운영,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방지에 심혈을 기울였다.

홍남표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로봇랜드에서 이색복장 마라톤대회가 개최되었는데, 개성 넘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들이 건강도 지키며 관광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야철마라톤대회는 창원이 과거 삼한시대 야철지에서 기계공업의 요람으로 성장한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까지 20회째 이어오며 창원시를 대표하는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