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해군 군수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업무협약품질검사 기법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안상민 사령관, 배정철 연구원장 등 관계관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해군 군수사령부(이하 군수사)는 19일 해양기술의 첨단화에 따른 품질검사 기법 전문성 향상 및 해군 군수품의 품질 신뢰도 증가를 위해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상민 해군군수사령관(소장), 문명식 품질관리처장(군무부이사관)을 비롯한 부대 관계자들과 배정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장 등 26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업을 통해 △신기술·신장비 첨단 산업기술에 대한 품질검사 기술 교류 △함정 장비·수리부속 품질검사 기술개발 △품질검사 기법 기술교육 지원 △군수품의 검사 맞춤형 컨설팅을 정례화할 것을 약속했다.

군수사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의 우수한 품질 시험·검사·인증 방법을 공유받아 해군 함정 장비, 수리부속, 함수품, 피복 등의 품질을 더욱 완벽히 분석하고 검사할 계획이다.

배정철 연구원장은 “해군 군수사령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품질검사 방법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며, “해군의 군수품 품질향상에 이바지하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상민 해군군수사령관은 “군의 품질검사 항목의 적합성, 인증서 신뢰성 검증 분야에 대한 능력 향상 및 전문교육을 통한 검사업무 역량 강화로 군수품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AI, 유·무인복합체계, 친환경, 저탄소 등 해양기술 발전에 따라 상호 간에 정보교류, 연구과제 도출, 협업을 통해 선진 해양 강군 더 나아가 해양 강국으로의 발전에 동반자로써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교류분야를 해군 함정 분야 품질검사뿐만 아니라 항공기 등 더욱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