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경남농협-농어촌공사 합동 농촌 일손돕기 펼쳐농촌 일손돕기 및 물愛GREEN(물애그린) 환경캠페인 활동
경남농협-농어촌공사 합동 농촌 일손돕기 펼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과 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는 14일 사천시 정동면 고읍마을의 감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 및 물愛GREEN(물애그린)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을 비롯한 손영식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장, 박균환 사천지사장 및 조윤환 농협사천시지부장, 최용준 사천농협 조합장, 강동국 정동농협 조합장 등 60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일손돕기 해당 농가는 경남농협이 선정한 '사연이 있는 농가'로 농가주는 위암 수술 후 후유증으로 작업이 어려운 가운데 이번 일손돕기를 진행하게 되어 의미를 더했다.

물愛GREEN(물애그린) 환경캠페인은 농촌환경 개선 및 농업기반시설의 친환경 관리를 목표로 하여 용·배수로 등의 영농폐기물 정화 및 지역민 대상 영농폐기물의 친환경 처리를 위한 교육 등을 내용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남농협 조근수 본부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많은 가운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고령·취약 농가에 대한 일손지원과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농어촌공사 손영식 본부장은 “물愛GREEN 활동으로 실천하는 EGS경영을 추진하고 언제나 농업인에게 힘이 되는 한국농어촌공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