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 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을 위한 ‘결의 다져’전 부문 우수기관 선정 목표로 대책보고회 가져
   
▲ 창녕군, 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을 위한‘결의 다져’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창녕군은 20일 군정회의실에서 성낙인 군수 주재로 2025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성과향상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합동평가는 경남도가 매년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주요정책과 도 역점시책에 대한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는 제도로 정량평가 98개, 정성평가 22개 등 총 120개의 지표를 평가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량평가, 정성평가, 도민평가 ‘전 부문 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성과향상 추진계획 보고 정량지표 미달성 사유 분석, 가중지표 초과달성 대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정량평가는 지표와 지침을 정확히 숙지해 목표를 조기 달성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고 가중지표 10개에 대한 목표 120% 이상 초과 달성 방안을 모색했다.

정성평가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우수사례 발굴을 강조했다.

성낙인 군수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지금부터 연말까지 지표 하나하나 실적을 꼼꼼히 관리하고 우수사례를 충실히 작성해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 거양과 더 많은 재정 포상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지난 4월 담당자 토론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지표별 추진상황 점검 보고 1대1 맞춤형 컨설팅 등 체계적인 지표 관리를 통해 합동평가를 빈틈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과향상 및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우수부서 포상금 지급, 국외 정책연수 시행, 유공자 표창 추천 등 다양한 동기부여 시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창녕군은 지난 2024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 정성 2위 달성으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재정 포상금 8,300만원을 확보했다.


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