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안군, 청렴메시지 담긴 행정봉투 제작“행정에 아이디어를 더하다”
   
▲ 함안군, 청렴메시지 담긴 행정봉투 제작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함안군은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가 담긴 민원인 서류 발송용 행정봉투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서는 일상적인 우편물 발송 외에도 각종 민원서류를 담아가는 용도로 민원실에 비치된 행정봉투를 민원인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많은 비용이 투입되는 홍보물을 추가 제작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행정봉투를 적극 활용해 청렴 메시지가 담긴 행정봉투를 제작하게 됐다.

청렴메시지가 담긴 행정봉투는 민원실 창구에 비치해 방문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대내외 기관이나 민원인 등에게 보내는 우편물이나 각종 안내문 발송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제작된 행정봉투에 기재된 ‘부패 ZERO, 청렴 UP 함안’ 메시지가 청렴 실천 의지를 되새기고 청렴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미경 기획감사담당관은 “청렴봉투 제작은 청렴을 적극 실천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는 군민과의 약속이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반부패 청렴 활동을 적극 실천해, 청렴한 공직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 민원실에서는 ‘1인 1 청렴화분 가꾸기’ 등 다양한 청렴문화만들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