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거창韓 행복, 우리 가족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숲속 가족 힐링 여행
   
▲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거창韓 행복, 우리 가족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은 지난 31일부터 6월 1까지 1박 2일 동안 거창군 대표 관광지인 가조면 항노화힐링랜드에서 입원 중인 치매어르신 2명과 보호자 13명을 모시고 ‘2024년 거창韓 행복, 우리 가족 숲 치유’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치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입원환자에게는 병원 생활의 무료함을 달래고 보호자에게는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휴식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박 2일 동안 참가자들은 △미술치료, △대형 윷놀이 한마당 △돌봄 정보 및 정서 교류 △청춘 가족사진 촬영 및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숲 테라피 △온열테라피 △족욕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할 수 있어 행복했다.

무엇보다 타지에서 거주하는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힘들었는데 병원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덕분에 가족과도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고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타 보호자와도 소통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 모두 활력을 되찾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병원에 입원중인 환자와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의 한 지자체가 추진 중인 사업을 거창군 실정에 맞게 재탄생한 사업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환자와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병원에서는 환자와 보호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