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해군교육사-효성중공업㈜ 양해각서 체결함정추진계통 장비 교육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토대 구축
해군교육사령부 윤의식 기술행정학교장과 효성중공업 이경순 기전PU 공장장이 상호 교류 활성화를 약속하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실시했다.(사진=부대제공)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해군교육사령부 기술행정학교는 18일 창원 효성중공업㈜에서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윤의식 기술행정학교장과 이경순 효성중공업㈜ 기전PU 공장장이 산군협력을 통한 함정추진계통 장비 발전과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약했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감속기어, 전기추진장치와 같은 함정추진계통 장비 교육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효성중공업㈜의 제작공장 견학을 통한 현장 중심의 교육과 추진기관 부사관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사와 효성중공업㈜은 △함정추진계통 관련 기술 교육자료 공유 △해군 운용장비 관련 기술세미나 및 자문 지원 △전문인력의 상호교류 △양 기관의 시설 방문 및 견학 등 총 4개의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윤의식 기술행정학교장은 “함정추진계통 분야에 특화된 생산능력을 가진 효성중공업㈜과의 양해각서 체결은 산 · 군 협업을 통한 상호 발전의 토대이자, 양 기관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