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조달청-경남중기청, 조달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해 맞손도내 조달청 G-pass기업 및 혁신기업 대상 해외진출 지원제도 안내
경남조달청-중기청 담당자가 로드라이트사를 방문해 해외진출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지방조달청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관내 조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남지방조달청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9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조달기업 대상으로 조달청의 ‘G-pass’ 및 중기부의 ‘수출바우처 사업’ 등 해외진출 지원제도를 안내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를 가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 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에 규모별·역량별 맞춤형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설명회는 조달기업(G-pass 및 혁신기업) 7개 사 대상으로 수출바우처 사업 모집공고에 따른 참여방법과 조달청 G-pass 및 기타 유관기관의 해외진출 지원 제도를 안내하여 기업의 해외진출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개척의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황외석 경남지방조달청장은 “해외진출에 관심은 있지만 정보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찾아가는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판로지원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손한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혁신기업 등이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