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7월 1일부터 진주역세권 시내버스 노선 조정 운행데시앙 및 우미린 신규 아파트로 151번·151-1번 운행
   
▲ 진주시, 7월 1일부터 진주역세권 시내버스 노선 조정 운행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진주시는 진주역세권에 새로 조성된 공동주택으로 인해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노선을 오는 7월 1일부터 조정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진주역세권 내 시내버스가 미운행 중인 지역에 우미린아파트와 데시앙아파트의 입주가 진행됨에 따라, 입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진주역세권을 운행 중인 기존 시내버스 100번과 151번을 통합해 151번과 151-1번으로 조정 운행한다.

151번은 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진주역세권에 위치한 우미린아파트, 데시앙아파트를 신규로 운행하고 진주역, 경상국립대, 내동면, 평거동, 이현동, 중앙시장, 말티고개를 경유해 초장동 명신고까지 편도로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151-1번은 151번과 반대 방향인 노선으로 초장동 명신고에서 출발해 말티고개, 중앙시장, 이현동, 평거동, 내동면, 경상국립대, 진주역을 거쳐 데시앙아파트, 우미린아파트를 경유해 공영차고지에 도착하며 편도로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도시 여건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중교통 서비스를 공급해 시민들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시가 준비 중인 신교통수단 도입, 운전자 친절·안전 평가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진주시민들이 전국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누리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