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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0대 슈퍼푸드, 연어 샐러드오늘 뭐 먹지(3), 각종비타민 오메가3 풍부

 

   
 

야채나 과일도 아닌데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생선이 있다. 바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연어이다. 슈퍼푸드 가운데서는 생선으로는 연어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주황빛 속살을 자랑하는 연어에는 비타민 A·B군·D·E 등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다.

비타민 A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가에 좋은 비타민 D도  풍부해 성장기어린이나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연어는 비타민 B군을 거의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장애를 완화해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 연어에는 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연어 살코기의 20%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식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

연어가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이유는 풍부한 비타민과 더불어 DHA, EPA 같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등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한다.

 

   
 

연어를 살 때는 선홍색을 띠고 지방에 흰 힘줄이 섞여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맛은 산란기 직전에 바다에서 잡은 것이 최고라고 한다. 자연산 연어가 양식 연어에 비해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많이 들어 있다. 생 연어를 구입했다면 즉시 조리해 먹는것이 좋다.

간단하게 샐러드나 스테이크로 즐기면 좋다. 루꼴라나 양상추와 같은 신선야채와 함께 내 놓으면 럭셔리 한접시 요리 완성!

 

최경연  wooul100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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