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인터뷰
최용균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도서 출간 ‘눈길’공직마무리 기념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열정' 발간

최용균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오는 1월 3일 공직을 마무리하면서 책을 출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76년 6월 14일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최용균 소장은 40여 년간의 공직을 마무리를 하는 것을 기념해 공직생활 중에 다양한 경험을 선후배 공무원들과 나누고 그간 경험한 행정전략을 나누기 위해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열정》이라는 저서를 발간했다.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열정》의 구성은 ▲의회 특위에 회부된 창원시분뇨처리장 건립 성공전략 ▲창원시 대중교통의 획기적 개선 전략 ▲도시디자인과장으로 39사 이전 추진과 용호동 문화의 거리 조성 등 2010년 1월 ‘대통령기관 표창’까지 어려움 극복 전략 등 자신의 경력을 담고 있다.

최용균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특히 이 책에 공직생활 중 비전과 전략, 예측행정, 진실과 열정,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내가 하기 싫은 일은 남도 하기 싫다’ 등 ‘7가지 생활신조’를 실천한 사례를 실었다”면서 “아울러 주민등록위조사건 범인검거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담았으므로 공무원가족과 후배공무원들의 업무추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배근영 기자  inforcross@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