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간장 ·고추장 ·카레’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미소찜닭’우동, 당면, 치즈떡, 옹심이 만두 등 다양한 사리 추가
달콤하고 푸짐한 양의 간장찜닭. (사진=경남데일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보양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 닭 요리가 대표적이다. 닭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기력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조리법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여름철 보양식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삼계탕을 떠올리기 쉽지만, 다른 닭 요리도 차고 넘친다. 

최근에는 뽀얀 국물의 닭 요리 뿐만 아니라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찜닭 등 가지각색의 닭 요리 수요량이 많아졌다. 이에 최근 창원에서도 치맥페스티벌 같은 이색 이벤트도 개최됐다.

수많은 닭 요리 중에 특히 여성, 어린이들에 사랑을 받고 있는 찜닭은 닭과 함께 당근, 대파, 마늘 등의 갖가지 야채와 감자, 당면 등이 함께 들어간 음식이다. 달달한 양념에 버무려진 찜닭은 푸짐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히며, 술과도 궁합이 좋아 안주로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찜닭이라고 하면 달달한 간장양념 한 가지만 떠올리기 쉽지만 팔용동 유토피아 상가에 위치한 ‘미소찜닭’에 가면 달달, 매운, 카레 맛 찜닭을 골라 먹을 수 있다.

치킨셀러드와 프렌치프라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사진=경남데일리)

메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치킨텐더샐러드와 프렌치프라이가 기본 셋팅 된다. 돈 주고 시킬법한 비주얼의 셀러드가 공짜란다. 메인 음식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출출한 속을 달래주기 딱이다.

2~3인용으로 즐길 수 있는 중 사이즈와 4~5인용인 대 사이즈 두 가지가 판매 중으로 맛별 뼈닭과 순살 종류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순한맛부터 핵매운맛까지 4단계로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 중 사이즈에 사리 1개 추가하니 성인 3명이 먹기에 넘치는 양이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치즈 토핑이 가능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우동, 당면, 치즈떡, 옹심이만두 등 사리를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에그후라이, 물만두튀김, 똥집튀김, 왕치즈스틱, 셀프주먹밥, 비빔밥 등이 주문 가능하다.

‘왠지 닭 먹으면 안 될 것 같은데…’ 걱정하고 있다면, 미소찜닭에서 사용하는 닭은 국내산 하림 정육닭 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어도 좋겠다.

어린아이부터 할머니까지 온 가족 외식 메뉴로, 치즈 좋아하는 여성들 맞춤 메뉴로, 간단하게 술 한잔 하기 좋은 술 안주까지 두루두루 괜찮은 메뉴 ‘찜닭’이 먹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주소: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100-1 유토피아상가 302호
전화: 255-8883
메뉴: 뼈 찜닭 소 20,000원 대 25,000원/ 순살 찜닭 소 22,000원, 대 27,000원

최경연 기자  wooul1004@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