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맛집]여기 순대집 맞아요?마산합성점 도천진짜순대

 

   
▲ 도천진짜순대는 일반 순대가 아닌 돼지고기 막창을 재료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도천면 '진짜순대', 이제 합성동에서 즐겨요!
경남 창녕군 도천면 일리에 위치한 '진짜순대집'은 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야 맛볼 수 있을만큼 순대마니아들로 북적대는 '초초초'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돼지막창과 소창에 흑미, 두부, 돼지고기 외 7가지 신선한 야채와 더불어 혼합 양념 등 총 21가지 재료를 버무려 만든 소를 채워 넣는 방식이다.

 

   
▲ 순대집하면 따라나오는 '그 흔한' 국밥류가 없다. 대신 순대전골이 그 자리를 대신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처럼 '도천진짜순대'는 속이 꽉찬 순대, 깊고 깔끔한 전골과 함께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도천진짜순대' 마산합성점(대표 오성만)이 오픈해 '진짜순대' 마니아들의 발길은 한결 가벼워졌다.

"오랜 세월 동안 우리네 식생활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대표 메뉴가 바로 순대일 것"이라는 신종길 팀장은 "다양한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인 전골과 모듬순대 등이 '도천진짜순대'의 인기 메뉴"라고 말했다.

특히 이곳의 메뉴에는 순대집하면 따라나오는 '그 흔한' 국밥류가 없다. 대신 순대전골이 그 자리를 대신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

 

   
▲ 무엇보다 순대집답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는 고객층을 더욱 두텁게 만든다.

 

   
▲ 신종길 팀장과 직원일동.

무엇보다 순대집답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는 고객층을 더욱 두텁게 만든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고 깔끔한 패밀리레스토랑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 팀장에게 10~15인 기준 테이블 메뉴 팁에 대해 물어봤다.
"모듬순대 대자 2세트와 전골 3인분, 그리고 사리추가를 해요. 그래도 배가 고프다면 '진짜 포인트'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로 4인 기준에서 모듬순대(小)와 전골 2인분, 그리고 사리 추가에 볶음밥 세트가 가장 많이 나간답니다"
이밖에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김말이순대가 있으며, 전 메뉴 포장 가능하다. 24시간 영업. 안내문의.055)293-4388

 

 

이윤기  bynaeil@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