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상공인 탐방
연말연시 이색 모임장소로 각광받는 '스크린 사격장'스크린 사격장 '타겟존' 경남대점
사진=경남데일리

2017년이 저물어 가고 있다. 친구와 가족, 학교 선후배, 직장동료들끼리 가는 해를 안녕히 보내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각종 망년회와 신년회 자리를 가진다. 대부분이 단골 고깃집이나 횟집에서 술 한잔 기울이지만, 조금 더 색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이 최근 실내 스크린 스포츠를 즐기러 모여든다.

몇 년전부터 유행이었던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을 필두로 최근에는 사격이나 양궁, 야구, 승마, 낚시 등의 스포츠가 VR, 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만나면서 실내스크린의 영역이 점차 넓혀져가고 있다. 실내스크린 스포츠 연습장들이 늘어나면서 평소에 잘 접할 수 없던 스포츠를 보다 친근하게 즐길 수 있게 됐고, 특히 요즘 같은 한 겨울에는 찬 바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게 큰 매력포인트 중 하나다.

창원지역에도 이러한 실내스크린 연습장 등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올해 경남대 앞에 문을 연 스크린사격장 '타겟존'은 실제 사격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가족, 친구, 회사 동료들과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실내 레저스포츠를 지향하는 스포츠 공간이다.

사진=경남데일리

'타겟존'은 군부대와 경찰, 각종 체험관 등에 사격시스템을 납품하는 회사인 주식회사 일렉콤에서 만든 것으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보다 실감나는 사격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여타 스크린 사격 업체와의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내년에 열리는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도 후원업체로 참여한다고 하니 사격분야에서 큰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다.

경남대 '타겟존'은 약 110여 평의 규모에 산탄총과 공기소총, K2소총 등 3가지 종류의 총기를 구비하여 ▲타겟존 오리지널(산탄총)과 ▲타겟존 클래식(산탄총, K2소총) ▲타겟존 에어라이플(공기소총) 등 총 3개 부스로 구성해 다양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격체험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특히 룸 안에서 커다란 스크린을 놓고 하는 산탄총은 거의 실제 총기와 비슷하게 무게와 반동을 구현해내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다고.

간단한 주류와 안주, 음료, 과자 등도 구비되어 있어 여러 명의 인원이 장시간 동안 게임을 하는 동안 가볍게 먹고 마시며 모임을 즐기기에도 좋다.저녁에는 직장 회식이나 친구 모임, 주말 낮에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간단히 나들이 오기에도 좋다. 이번 연말연시 모임, 가까운 사람들과 보다 이색적인 시간을 갖고 싶다면 실내 스크린 사격장을 들러 보는 것도 추천한다.

위치: 창원시 마산합포구 해안대로 1 6층 603호
전화: 055-242-4979
시간: 오후 12시~오전 2시
가격: 공기소총 1경기 3천 원/K2소총 1인 3천 원/10라운드 1만 원/20라운드 1만 5천 원

김혜인 기자  hyein8814@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