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하복 1만원, 저렴한 중고 교복 구입하세요"사랑의 교복나누기 판매, 수익금 전액 장학금 기증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아름다운가게 창원용호점 및 마산자산점에서 '제5회 사랑의 교복나누기 사업 교복 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27개 중학교 졸업하는 3학년생들이 하·동복을 기증하고, 지역사회기관 자원봉사자 100명이 운반, 세탁 후 판매까지 하게 된 교육복지공동체 실현의 결과물이다.

세탁된 교복 총 1,327벌(4,466점)은 하복 1만 원, 동복 2만 6천원에 판매(개별 판매 가능)하며, 수익금 전액은 추진학교 학생들에게 생활 장학금으로 되돌려 줘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 경남의‘교복학교주관구매’단가로 경제적인 효용가치 액으로 환산하면 금218,553천원이 창출되는 셈이다.

교복 판매는 오는 20일까지 판매한다. 장소는 아름다운가게 창원용호점 14개교(경원중, 남산중, 대방중, 도계중, 명곡여자중, 반림중, 반송여자중, 반송중, 삼정자중, 안남중, 안민중, 창원상남중, 토월중, 팔룡중)과 마산자산점 13개교( 광려중, 구암중, 내서중, 마산동중, 마산서중, 마산삼진중, 마산의신여자중, 마산중앙중, 성지여자중, 양덕중, 합포중 ,해운중, 호계중)이다.

송승환 교육장은 교복 판매장을 순회 후 “사랑의 교복나누기 사업으로 학생들은 생활교육 차원에서 교복 변형시키는 일도 줄이고, 물건 아끼는 정신도 길러 줄 수 있으며, 부모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판매 자원봉사자들에게 판매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최경연 기자  wooul1004@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