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교육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재선 출마 선언'내 아이의 미래를 책임지는 박종훈 교육감' 슬로건 내걸어
9일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오는 6·13 지방선거 재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남도교육감 후보에 박종훈 현 교육감이 9일 오는 6·13 지방선거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박 교육감은 이날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 동안 펼친 교육혁신을 넘어 이제는 미래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이 되기 위해 교육감 후보로 재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 슬로건을 '내 아이의 미래를 책임지는 박종훈 교육감'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박 교육감은 "일하는 교육감으로, 교육현장을 쉼 없이 발로 뛰는 교육감으로 살아온 4년은 무거웠지만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수업이 바뀌고 학교가 변하고 교육이 바로 서는 것을 지켜보았다"면서 "이 모든 변화가 가능했던 것은 도민과 교육가족이 함께 마음을 모아 준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미래사회는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앎과 삶이 분리되지 않는 교육, 종합적 사고력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을 더욱 변화되어야 한다"면서 "미래사회 대비 교육체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사회의 변화는 거부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오기 때문에 새로운 사회를 준비하는 미래교육은 더 강력하게 추진되어야 하며, 향후 3년이 미래교육의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교육감은 "교육은 우리가 살아갈 삶의 모습이기 때문에 350만 도민, 교육가족과 함께 손잡고 미래를 책임지는 교육감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약속했다.

 박 교육감은 출마 회견 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지지자들과 함께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및 권양숙 여사 예방, 국립 3·15 민주묘지와 창원 충혼탑 참배 등 일정을 소화하며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한편 박 교육감 측은 오는 14일부터 3~4회 정도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오는 24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wang@cwin.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