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도지사
김태호 후보,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조성노인 공경실천 Action Plan 4대 공약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도지사 후보는 16일 어르신들의 질병・치매관리부터 일자리, 생활환경까지 경남도가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을 담아 ‘김태호의 노인공경실천 Action Plan 4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도지사 후보는 16일 어르신들의 질병・치매관리부터 일자리, 생활환경까지 경남도가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을 담아 ‘김태호의 노인공경실천 Action Plan 4대 공약’을 발표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인공관절 수술비 확대 지원과 노인 틀니, 의치보철(임플란트) 지원사업 확대추진 및 6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 무료 접종 단계적 시행 등을 약속했다.

 치매로 인해 치매환자 본인과 그 가족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조성 시범사업 추진과 치매환자 간병비 지원을 공약했다.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은 치매 환자들이 자유롭게 텃밭에서 채소도 기르고, 쇼핑을 하거나 미용실도 가고,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극장이나 카페 문화센터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네델란드, 프랑스, 스위스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김 후보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을 돕기 위해 ①베이비부머, 전문직 은퇴자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②은퇴자 기술, 기능 전수를 지원하는 세대통합형 고령자일자리 창출 ③우수노인고용기업 인증・지원 시스템 도입・확대 ④노인들이 실버카페, 행복나르미 택배, 수제비누 제작 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시니어클럽 설치․확대 ⑤노인상품 공동브랜드화・판매활성화 지원 등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편안한 삶을 위해 ①‘100원 택시’(브라보 택시) 확대시행 ②홀로 어르신 생활지원 강화 ③도내 전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④파크골프 시설 확대 등 노인스포츠 활동 지원 확대도 함께 공약했다.

 김태호 후보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활력이 넘치는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어르신들이 언제, 어디서나 당당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