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봄철 영농기 농기계 안전사용 기술교육
농용굴삭기 안전사용 교육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봉련)는 18일 봄철 영농기를 맞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안전사용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과 임대 농기계 및 농용굴삭기 활용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현장 실습도 병행했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마산기술지원과에서 운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퇴비 살포기, 광역 방제기 등 45종, 106대 임대 농기계를 비치해 필요한 농업인에게 1회, 2일 내에서 임대하고 있다.

 임대료는 1일에 콩 파종기 4천원, 농용 굴삭기 5만원 등 기종별 차이가 있다.

 특히 임대 수요가 많은 농용 굴삭기는 사전 예약하고 굴삭기 운전면허증 또는 농촌진흥기관의 교육 이수증이 필요하다. 또한, 농업인 안전공제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임대할 수 있다.
 
 이번 교육 수료를 받은 농업인은 굴삭기, 승용관리기, 승용제초기 등 주행형 농업기계를 임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됨에 따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농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농업인의 요구가 많아 농기계 조작과 농용 굴삭기 운전교육을 하반기 10월 중에도 마산기술지원과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많은 농업인이 각종 농작업기를 임대사용하면 농기계 구입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농업 경영비 부담을 줄여 소득증대에 기여 할 것이다.

창원=김혜인 기자  hyein8814@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원=김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