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밀양
밀양 농ㆍ축협과 농업기술센터 상호협력 연계 강화
이종숙 밀양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담당 과장, 박민규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 밀양지역 농ㆍ축협 조합장(업무협의회장 김영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밀양시농업기술센터와 밀양지역 농‧축협 간 상호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식이 4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종숙 밀양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담당 과장, 박민규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 밀양지역 농ㆍ축협 조합장(업무협의회장 김영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밀양지역 농ㆍ축협과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상호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농‧축산물의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수출농업 지원 등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의 긴밀한 상생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추진하게 됐다.

밀양지역 농ㆍ축협은 농업인 및 공선출하회 협동조직을 강화해 계약재배로 고품질 농산물 안정생산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물류센터와의 연계 강화에 협조하기로 했다.

❍ 밀양시농업기술센터는 병해충 공동방제 및 농업 기계화 추진으로 생산비 절감지원,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6차산업화 육성, 농촌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농산물 판매ㆍ유통 지원 등 농ㆍ축협과 상생 협력을 통한 농산물 공동 마케팅과 유통채널 확대로 지역농업의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가기로 했다.

❍ 협약식에 참석한 밀양지역 농ㆍ축협 조합장들과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와 농‧축협의 업무 협약으로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밀양=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밀양=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