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교육감
좋은교육감선출본부 박성호 지지 선언
보수 단체인 경남 ‘좋은교육감선출본부’가 4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성호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경남 좋은교육감선출본부(이하 교추본)가 6ㆍ13 경남교육감 선거에서 박성호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교추본은 4일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성호 후보의 공약 가운데 교권보호조례 제정, 학생인권조례 문제점, 방과 후 학교 공익재단 설립으로 교원 보육업무 폐지, 교육전문직 공채 외부기관 위탁 등 공정한 교직사회 실현을 위한 박 후보의 교육 정책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특히 비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남미래교육재단을 비롯해 경남종합복지관운영과 감사관 조직 개혁 공약에 공감한다고 강조했다.

또 구 마산ㆍ진해 지역에 교육청을 설치해 과중한 업무 분산 및 경남교육연수원 외곽 이전으로 지역 균형 발전 공약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교추본은 현재 일부 전교조에 의해 이뤄지는 듯한 나눠 먹기식 인사 시스템도 박성호 후보가 반드시 바로 잡아 묵묵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박종옥 집행위원장은 “경남 교추본 가입 회원에게 박성호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교추본은 경남 등록 회원을 1만 5천여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앞서 교추본은 보수 단일후보로 이효환 전 전국공업고회장을 선출한 바 있다.

교추본은 후보 재 추대에 대해 “단일화 프로세스는 애초 1차로 후보를 선출하고, 선거과정에 강력한 후보가 나타나면 다시 통 큰 단일화를 하는 것이 프로세스에 포함돼 있다. 현재 언론기관을 통해서 발표되는 지지율을 보면, 박성호 후보가 가능성이 있고, 지지율이 높다. 교추본 프로세스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