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aT 화훼사업센터 꽃집 창업지원센터 개소화훼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반인 등 꽃집 창업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화훼사업센터는 10일부터 양재동 화훼사업센터 내에 '꽃집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해 상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꽃집 창업지원센터'는 2015년 이후 소비 부진 및 경기 침체,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위축된 화훼산업 활성화와 꽃집 창업을 꿈꾸는 청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꽃집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꽃집 창업지원센터'에는 화훼 관련 전문 상담사가 상주해 전화 또는 센터에 방문해 문의하는 창업 희망자와의 상담을 통해 창업절차, 필요한 교육 등을 알려주며 화훼사업센터에서 실시하는 분야별 교육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원 분야는 화훼 기본지식 교육, 꽃상품 제작, 창업절차 등에 대한 전문 강사의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희망자를 선정하여 실제 운영하는 꽃집에서 체험교육도 받을 수 있다.

꽃상품 제작 교육은 재료비는 참여자가 부담해 전문 강사에게 강의 및 실습을 받을 수 있다.

현장체험은 화훼사업센터 입주업체 또는 수도권 인근 화훼 취급 전문업체에서 5일 이내로 상주하며 실제 꽃집 운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창업 지원 상담은 온라인(yfmc.at.or.kr)으로 신청하거나, 꽃집 창업지원센터(02-570-1808)로 문의하면 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