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명품 감동 친절 3S 실천운동’ 추진

함양군이 청렴문화 확산과 군민 친절 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명품 감동 친절 3S 실천운동’을 전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함양군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를 찾는 주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환한 미소와 밝은 얼굴로 응대하는 ‘친절 3S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친절 3S 운동은 ‘일어서서(Stand up)’, ‘웃으면서 맞이하고(Smile)’, ‘긍정적으로 답변하자(Say yes)’라는 뜻의 대 군민 친절 행정 서비스로 군민과 함께 소통 공감 행정을 펼쳐 나가려는 새로운 민선7기 함양군의 의지가 담겨있다.

함양군청 민원봉사과를 방문한 한 군민은 “예전 보다 한층 친절하고 미소 띤 얼굴로 눈길을 마주하며, 일어서서 응대하는 함양군 직원들 때문에 오늘 하루도 즐겁게 시작이 되었다”며 흡족한 표정으로 군청을 나섰다.

함양군은 이번 친절운동을 계기로 전 직원의 친절 생활화는 물론 딱딱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더욱 환한 미소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하여‘굿모닝 지리산 함양’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함양군은 청렴 상위권 도약을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청렴 기획단’ 및 ‘민간 모니터 요원’ 운영 등 민간인이 참여하는 투명한 시책을 추진하여 깨끗한 함양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전 직원의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키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친절한 함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양=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양=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