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시 보건소, '금연 Help Taxi '거리 퍼레이드 실시
'금연 Help Taxi '거리 퍼레이드 실시

통영시는 5일 통영시민과 통영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금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금연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모범택시와 업무 협력 체계 구축으로 '금연 Help Taxi'가 통영시를 누비는 거리 퍼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번 금연 Help Taxi는 “금연! Self 하지 말고 Help 받으세요.”를 주제로 모범택시운전자들이 주도적으로 건강도우미가 되어 시민들의 금연 실천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거리 퍼레이드는 택시 외부에 금연 홍보 현수막을 부착, 북신동 공설운동장을 시작으로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하이마트, 아파트, 소방서를 거쳐 이마트까지 운행하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하이마트 앞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시민의 체내 일산화탄소와 혈압혈당을 측정, 건강정보를 직접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직·간접흡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심을 유도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장회원)는 "최근 전자담배의 성행으로 흡연자 수 증가가 우려되어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하고 관리할 필요성이 크다"며, "금연 Help Taxi 퍼레이드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혼자만의 힘으로 금연이 힘든 흡연자가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아 금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