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기획] 10월의 경남, 가을축제로 떠나보자힐링, 역사문화, 가을 꽃, 먹거리 등 경남 30여개 축제 소개

경상남도는 14일부터 3개월 동안 힐링, 역사문화, 꽃,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로 따스한 가을햇살과 시원한 가을바람이 함께하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가을축제를 도내 각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8~10월 9일>

‘산청한방약초축제’가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12일간 산청IC입구 축제광장 및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한방진료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산청혜민서와 어린이 한방체험관, 산청힐링센터, 약선관, 한방항노화체험관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스타 셰프인 오세득 셰프가 산청에서 생산되고 재배되는 약초와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토크쇼 ‘산엔청 힐링 맛 여행’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10월 1일~14일> 

경남이 낳은 글로벌 명품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가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진주성 및 진주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춘․하․추․동 풍요로운 진주성’이라는 주제로 7만 여개의 등(燈)이 전시된다. 특히 남강에 좌 청룡, 우 백호, 남 주작, 북 현무 4신의 대형 수상 등을 연출하며, 베트남 다낭의 용다리를 모티브로 남강 둔치에서 3부교를 바라보면 용 한 마리가 진주성을 수호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형상을 표현하게 된다.

또 올해는 누구나 즐기는 참여형 축제를 위해 무료 입장으로 운영된다.

<해분청도자기축제 10월 26일~11월 4일>

이천년 가야토기의 눈부신 역사를 담고 있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는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해분청사기의 배경과 역사, 현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김해분청도자기 주제관과 가족 도자기 만들기 경연대회, 대형 비빔밥을 분청그릇에 담아 맛볼 수 있는 ‘천 그릇의 분청비빔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자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양산삽량문화축전 10월 12일~14일>

양산에서는 주요 역사문화 자산인 김서현장군을 콘텐츠로 재창조한 ‘양산삽량문화축전’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양산천 둔치 및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서현 장군의 부자간 정을 주제로 한 테마 뮤지컬 ‘김서현장군 테마 뮤지컬’과 트렌디한 가수와 디제잉이 함께하는 토요일 밤 EDM파티, 김서현장군 무과대회, 삽량마을체험존 운영 등 한층 풍성해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비사벌문화제 10월12~14일>

전통문화 계승발전으로 군민 화합을 도모하는 창녕 ‘비사벌문화제’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창녕천 고향의 강 일원에서,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한 남해 ‘이순신 순국제전’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순신 순국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찰나의 화려함으로 눈길을 끄는 봄꽃과 달리, 소담하고 은은한 자태로 관광객을 매료시키는 가을 꽃의 향연에 빠져보자!

<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 21일~10월7일>

하동에서는 ‘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가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북천면 직전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차길 옆 코스모스와 메밀꽃도 운치 있고, 하동 레일바이크로 즐기는 풍광도 멋스럽다.

황금 코스모스 찾기, 메밀묵 빨리 먹기 대회, 코스모스 스몰웨딩, 코스모스 골든벨을 울려라, 코스모스가요제 등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10월 26~11월 9일>

국화산업 기반 조성과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15일간 마산가고파 수산시장 장어거리 앞과 창동·오동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10개분야 9천500여점의 국화작품 전시 국향대전과 전국 국화분재 품평회,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 국화가요제, 문화예술행사 등 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을 계획이다.

<거제섬꽃축제 0월 27~11월 4일>

거제에서는 ‘거제섬꽃축제’가 10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9일간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개최된다.

꽃의 바다, 힐링 허브랜드, 곤충관, 농심테마파크, 섬꽃동산, 세계 동백원 등 다양한 주제관과 농업기술 홍보존, 곤충체험,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행사, 전시·판매,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일마을 맥주축제

<독일마을 맥주축제 10월 6~8일>

‘한국 속의 작은 독일’로 알려진 남해의 독일마을에서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세계 3대 축제인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를 모태로 한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독일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정통 독일맥주를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할 것이다.

<해떡전어 축제 10월5~6일>

진해지역 가을철 대표 어종인 떡전어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진해떡전어 축제’가 올해 처음으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진해 속천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 0월 26~28일>

청정수산물인 가리비와 굴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고성읍 수남리 백세공원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고성농축산물 한마당축제’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