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꽃으로 물들고 빛으로 밝히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꽃으로 물들고 빛으로 밝히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금바다(金海)꽃축제 제전위원회(위원장 김성관)가 주관하고 김해시에서 후원하는 제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가 5일부터 9일까지 김해시 연지공원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는 오래 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그 명성에 걸맞은 꽃 축제가 없어 화훼농업인 모두가 안타깝게 생각하며 꽃 축제에 대한 열망을 늘 가지고 있었다.

이에 침체되어 있는 화훼산업을 살리고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관), 대농농업협동조합(조합장 신현일), 부경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최성환)과 함께 화훼농가가 합심해 “제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를 개최한다.

꽃으로 물들고 빛으로 밝히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이번 축제는 의례적인 개막행사를 배제하고 가을의 정취에 어울리는 야외 결혼식을 개막행사로 대체해 진행하게 되며, 이날 결혼식에서는 다문화가정 1커플이 실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또한 소비성 축제를 지양하기 위해 초청가수 및 불꽃놀이 행사를 하지 않고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주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회장 김성훈)]과 함께 연지공원 대표 프로그램인 음악분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축제장 구성, 화훼 소비 촉진 행사, 꽃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화훼농가의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축제 행사를 실시한다.

꽃으로 물들고 빛으로 밝히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이번 축제에서는 연지공원 전체에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을 11개 구역으로 구분해 음악분수와 연계한 꽃과 빛 터널, 웨딩 포토존 체험, 희망 꽃 달기, 가족 꽃 체험존, 도시농업박람회, 우수 농특산물박람회, 아트 프리마켓, 경전철 이용자 인증샷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꽃 축제가 화훼 농가에게는 희망을 주고, 시민들에게는 즐거움과 볼거리를 주며,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금바다 꽃 축제 홈페이지(www.금바다꽃축제.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금바다(金海)꽃축제 제전위원회(☎335-4740) 또는 김해시 농산업지원과(☎330-4374)로 문의하면 된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