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무역협회,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 기회 제공찾아가는 방방곡곡 수출설명회 개최
찾아가는 방방곡곡 수출설명회 개최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도낸 유망 내수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위해 ‘2018년 사천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가운데 11일 사천소재 산업단지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도내 산업단지 소재 Start-Up 중소기업들에게 해외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를 대상으로 1:1 무역실무 상담과 다양한 수출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사천시와 공동으로 산업단지 내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 제조업체로부터 사전에 신청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별 업종에 맞춘 컨텐츠를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날 외국어 통번역서비스, 수출단체보험, 무역진흥자금 등 무역협회가 제공하는 수출 초보기업 맞춤형 지원사업과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서 약 30년의 경력을 지닌 무역현장 자문위원의 1:1 상담도 함께 마련되어 참가기업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홍성해 본부장은 “이번 방방곡곡 수출플러스 설명회가 경쟁력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지역 내 산업단지 소재 내수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출의 첫 걸음을 떼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중소기업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도내 우수한 수출실적을 지닌 기업 및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가오는 12월 12일 창원 풀만호텔에서‘제34회 경남무역인상 포상’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