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반려동물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 오세요 '반려동물 박람회' 개최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18일~ 20일

반려동물 박람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백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고 있는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는 ‘반려동물’이라는 용어를 박람회에 도입한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박람회다.

무심코 사용하는 ‘애완동물’이라는 말의 의미는 ‘곁에 두고 아끼며 희롱하는 동물’이라는 뜻으로 동물이 인간의 즐거움을 위해 존재한다는 인간 중심적인 사고가 내재되어 있다.

함께 의지하고 살아가는 친구 또는 가족으로 반려동물을 받아들이자는 취지에서 본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현재 반려동물 인구는 천만 시대를 넘어섰고, 전문가들은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대가 변화하는 만큼 반려동물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으며 트렌드에 맞춰 관련 산업들이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전에는 사료, 용품 등의 산업이 빠르게 성장했다면 현재는 관련 서비스와 편리함과 안전을 추구하는 산업들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어 IT 산업과 접목된 상품, 미용, 산책, 운송, 건강, 보험, 장례 등의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업체도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통해 업체는 시장 확대와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고 관람객은 트렌드와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선착순 이벤트로 매일 500명에게 “서울우유 프리미엄 아이펫밀크” 150ml 증정할 예정이며, 선착순 200명에 한해 랜덤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 박람회는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최경연 기자  wooul1004@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